공지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었습니다.

djm03178 2022. 11. 26. 18:28

이전에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가 있었는데 묻어두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무려 11년 전에 시작한 거였고 (당시 중3), 17년도 쯤까지 활동하다가 그 이후로는 사실상 버려진 상태입니다. 블로그의 용도 자체가 그 당시 했던 게임들에서 만난 분들끼리 서로이웃하고 친목을 다지고자 하는 것이 강했고 (대부분의 글은 오래 전에 서로이웃공개로 돌려놓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취미 생활 위주의 일상적인 내용으로 글들을 써왔는데, 시간이 가면서 많은 서로이웃 분들이 블로그를 접고, 하는 게임도 달라지고, 그렇게 교류가 적어지면서 지금은 가끔씩 블로그 사는 분들이(...) 댓글 남기러 오는 정도의 폐허가 됐습니다.

 

그래서 그 후 약 5-6년간은 사실상 개인적인 글들을 써볼 공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은 채로 이런 저런 커뮤니티에 들르면서 인터넷 생활을 해왔는데, 요즘 들어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해 볼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일기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가끔씩 최근 있었던 일들이나 이슈가 되고 있는 것에 대한 저의 생각 등을 적어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그렇게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개인적인 폐쇄 공간이 되는 것 같으니 조금 기술적인 글들도 써보고 싶은데, 그렇다면 아무래도 여기에 쓸 건 PS 관련 글들이겠죠? 그런데 일반적인 알고리즘 문제 풀이나 설명글은 다른 곳에도 너무나 잘 설명된 것이 많아 굳이 제가 더 쓸 필요성을 못 느끼겠어서, 조금 다른 방향으로 써볼까 합니다. 구체적인 방식은 아직 더 생각해 보아야 하겠지만, 일단 제가 남들보다 많이 해본 경험이 있는 것이라면 역시 백준 온라인 저지에 답변글을 열심히 달아왔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 방면으로 한 번 글쓰기를 시작해 볼까 생각중입니다.